The CHAMBIT Transportation Tool(C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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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sion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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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ware Requirements Process Di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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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20/April/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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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ocess Diagram
a. Waterfall model : 참빛교통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단계별 작업 진행으로 해당 단계에 관한 진척 관리가 쉽고, 각 공정마다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나오게 된다. 뿐만 아니라 다음 공정의 예정이 세워져 있기 때문에 일정관리가 쉬울 뿐만 아니라, 각 단계별로 정형화된 접근 방법과 체계적인 문서화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기에 설계에 드는 시간이 짧으며, 모두 만들어지고 나서의 프로젝트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쉽다.
b. Diagram the Software Lifecy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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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HAMBIT Transportation Tool(C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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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sion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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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ware Requirements Process Di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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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20/April/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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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Expected duration in time
- 1단계 : 수요조사 단계에서 80 square km 자체가 워낙 큰 도시이기 때문에 필요한 버스정류장, 각 시간대별 버스의 운영시간 등을 파악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사용 특성 및 요구사항을 분석·조사를 같이 해야 한다. (1 month)
- 2단계 : 버스스탑에 쓰일 프로그램과, 유저의 툴에 쓰일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디자인을 설계하고 이를 구현하고, 디버깅을 하도록 한다.(1 weeks)
- 3단계 : 각 버스스탑과 버스에 설치될 하드웨어 툴을 설치하고, 2단계에서 구현된 소프트웨어를 최종 확인한다.(1 weeks)
- 4단계 : 구현된 프로그램들 간에 연동을 실험한다.(3 days)
- 5단계 : 설치된 툴과 프로그램으로 유저테스팅을 하여, 문제점을 파악·수정하도록 한다.(1 month)
→ Total : 10 weeks
2. Lifecycle Consideration
a. Anticipate changing as the Lifecycle progresses.
1단계에서의 분석·요구사항 설계단계가 가장 어렵고 오랜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1달 정도로 목표 기간을 설정하였지만, 정확한 소프트웨어 설계 및 유저들의 사용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므로, 약 2주 정도의 추가 소요시간을 예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4단계 연동이 부자연스러울 가능성도 충분하며, 5단계 최종 유저테스팅에서의 문제점 또한 잡아내야 하므로 약 2주간의 추가 소요시간을 예상 할 수 있다.
b. client was not specific
뿐만 아니라, 수요자 조사에 있어서 사무실, 주거지 시민 뿐만 아니라, 외부시민, 툴의 사용이 자연스럽지 못한 고연령 및 저연령층의 사용에 대한 분석 또한 철저히 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c. environmental concerns
3단계 버스스탑과 버스에 하드웨어를 설치하는데, 되도록 평소 시민들이 사용이 적은 밤시간대에 설치를 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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