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18일 일요일

Informal Requirements Document (The city of CHAMBIT)




CONTENTS



1. Introduction 3 page
1.1 Purpose

2. General Description
2.1 Product Functions

3. Functional Requirement 4 page
3.1 General Information
3.2 User Information
3.3 동작환경
3.4 설계, 구현 제약사항

4. Feature of System(CTT) 5 page
4.1 기능명
4.2 설명
4.3 사용자 입력순서
4.4 기능적 요구사항

5. Glossary 6 page

6. Assumption

7. Schedule of Project 7 page

8. Appendix




The CHAMBIT Transportation Tool(CTT)
version 1.0
Software Requirements Document
Date : 17/April/2012

1. Introduction
1.1 Purpose
· Title of our project : The CHAMBIT transportation
(www.thechambittransportation.com)
· Target : 참빛도시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
· The reason why we selected our title
- 10여년전 새롭게 설계 계획도시 참빛시에 걸맞는 최첨단 대중교통시스템을 정착시키고자 .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이를 유지하고 서비스를 증진시키는 대에는 충분하지 못함.
- 이전의 교통시스템에 대한 시민의 불만사항이 다수 접수됨
- 한해 교통관리국의 예산에 대한 새로운 시스템 도입문건이 통과함으로써, 구체적인 transportation 시스템을 집행하게


2. General Description

2.1 Product Functions
중앙교통관리국에서의 관리를 통하여 계획도시 참빛시 신기술을 통한 Public 교통체계를 만들고자 한다. 시민들은 각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부여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가지고 웹사이트에 접속을하여 버스를 예약할 있고, 이용할 있어 대중교통이 제시간에 도착할 있고 체계화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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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HAMBIT Transportation Tool(CTT)
version 1.0
Software Requirements Document
Date : 17/April/2012

3. Functional Requirement

3.1 General Information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은 각자의 스마트폰에 있는 CTT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위치를 전송하여 원하는 시간에 버스를 타고, 도착할 있다.

3.2 User Information
- 참빛도시에 사무실 주거지를 연고를 시민으로써, 프로그램을 능숙히 다룰 있는 스마트폰 유저에게 적합함.
-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유저에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있다.

3.3 동작환경
- 80square km 이내의 참빛시안에 시스템이 설계가 된다.
- 5~10명의 승객이 대의 버스를 이용할 있다.
- 사무실, 주거지 중심으로 500m마다 버스정거장이 있다.
- 정거장에 있는 스크린을 통해 버스의 정보를 나타낼 있다.

3.4 설계, 구현 제약사항
- 버스정류장의 스크린과 유저의 안의 프로그램과 같은 정보가 나타나야 한다.
- 모든 시스템은 참빛도시의 중앙교통관리국에서 통제가 가능하게 설계가 되어야 한다.
- 80square km 내에 이동하는 충분한 버스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 500m 마다 설치된 버스정거장 내에는 반드시 스크린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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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HAMBIT Transportation Tool(CTT)
version 1.0
Software Requirements Document
Date : 17/April/2012

4. Feature of System(CTT)

4.1 기능명
유저의 안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대중교통(버스) 편리하게 이용할 있으며, 참빛시교통관리국은 이를 통해 효율적으로 교통체계를 관리할 있다.

4.2 설명
유저의 툴에 설치된 프로그램에 현재 위치한 버스정류장 번호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예약번호를 시스템을 통해 접수된다. 이에 예상출발 도착시간을 있으며, 예상출발시각에 버스가 도착을 하면, 본인이 맞는지 아이디카드를 통해 확인한다.

4.3 사용자 입력 순서
- 유저는 고유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며 웹사이트에 접속한다.
- 현재 위치한 버스정류장 번호를 입력한다.
- 목적지와 출발시간을 입력한다.
- 시스템에 전송하면, 중앙시스템은 예약번호를 부여한다.
- 출발에서 도착까지의 거리와 시간 정보를 내려받는다.
- 버스가 도착하면 아이디카드를 통해 본인확인을 한다.

4.4 기능적 요구사항
- 중앙시스템의 정보, 버스기사의 정보, 유저의 정보가 공통적으로 공유되야 한다.
- 공유된 정보를 통해, 각각에 맞는 정보를 보여줄 있어야 한다.
- 유저의 툴과는 다르게 버스기사의 툴에는 자동으로 유저가 몇시에 어디에 있으니 데려가라는 정보 등을 나타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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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HAMBIT Transportation Tool(C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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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17/April/2012

5. Glossary
- A standard Glossary of Software Engineering Terms is maintained on the project Web site

6. Assumption
Q. 반드시 유저의 툴을 이용해야만 버스를 예약할 있나요?
A. 버스정거장 내의 모니터를 통해서도 본인의 정보를 입력할 있습니다.
Q. 참빛도시 바깥지역에서 예약을 있는가?
A. 물론 유저의 툴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통하여, 버스를 정거장의 번호 등을 입력한다면 이용할 있습니다.
Q. 교통상황으로 인한 버스의 도착시간변동유무를 있는가.
A. 버스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정거장 모니터나, 프로그램 상에 현재 위치를 보여주기 때문에 이를 자동으로 계산에 알려주므로, 이를 파악할 있다.
Q. 본인의 고유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어디서 만드는가.
A. 참빛도시의 홈페이지(www.thechambittransportation.com) 통해 가입할 있으며, 내의 프로그램을 통하여도 가입할 있다.
Q. 만약 중간에 환승을 해야할 경우에는 예약을 하는것인가.
A. 처음 출발지와 최종 도착지의 정보만 입력한다면, 환승 예약해야하는 번거로움은 필요가 없으며, 도착시간 또한 계산된 정보가 보여진다.
Q. 툴을 가지지 못한 유저는 이를 이용하기가 어려울 듯한데, 이에 대한 대책은 마련하고 있는가.
A. 우선적으로, 위에 해당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정거장 내의 스크린을 통해 예약가능하도록 하고, 추후 5년안에, 툴을 수도나 전기와 같은 공공재로 다루어 보급 계획을 가지고 있다.
Q. 외국인도 쉽게 이용할 있는가.
A. 처음 접속 영어, 일본어 자신에 맞는 언어로 접속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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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HAMBIT Transportation Tool(C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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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17/April/2012
Q.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은 마련해두었는가.
A. 위의 외국인과 마찬가지로, 시각·청각 장애인 등을 위한 툴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사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Q. ·퇴근 시간 이용하는 경우가 갑작스래 많아질 경우에 대한 대책은 준비되었는가.
A. 시간에 따라 버스의 배치를 조절해나갈 것이며, 프로그램 상에 현재 버스에 명이 탔고, 이용가능한지에 대한 정보 또한 제공할 것이다.
Q. 개인의 정보관리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가
A. 모든 정보는 참빛시교통관리국에서 관리를 것으로, 보안상의 문제는 철저히 예방할 것이다.

7. Schedule for Project
- See the Attachment

8. Appendix
- 미교통관리안전국(www.transitus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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